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황도 10궁 : 염소자리(Capricornus)

별자리/별자리신화

by 랑백 2021. 6. 1. 21:54

본문

황도 12궁중 10번째 궁인 염소자리(Capricornus)는 12월 22일(동지)부터 1월 20일(대한) 사이에 태어난 사람들의

 

별자리 입니다. 이 별자리 역시 그다지 밝은 별이 없는 쓸쓸한 느낌의 별자리 입니다.

 

이름은 염소자리 이지만 반염소 반물고기의 자리입니다. 수메르 신화의 신 엔키의 상징이 염소였기에 이 염소자리는

 

수메르 신화의 중심이 되는 별이 었습니다. 관련된 그리스 신화로는 역시 바람둥이 제우스의 이야기가 있습니다.

 

많은 신들이 연회를 벌이고 있을때 갑자기 괴물 티폰이 나타나서 큰 혼란을 겪 었습니다. 여러 신들은 각각 다른

 

모습으로 변해서 도망치기 시작했고 양치기의 신인 판도 자신의 몸이 변하는 주문을 외우기 시작했습니다.

 

너무나 무서웠던 탓에 변신주문을 잘못 외웠고 이때문에 상반신은 염소 하반신은 물고기의 형태를 취했다고 합니다.

 

이 모습이 우스웠던 제우스는 웃고 있던중 마침 괴물 티폰의 눈에 띄게 되었습니다.

 

판이 다시 주문을 바꾸려는 순간 결국 제우스는 괴물 티폰에게 붙잡혀 큰 위기에 처 하게 되었습니다.

 

판은 그가 발명한 풀피리를 크게 불었고 그 소리에 놀란 티폰은 제우스를 풀어주고 도망 갔습니다.

 

판의 도움으로 살아난 제우스는 이에 대한 보답으로 판의 도움을 영원히 기리기 위해서 바다염소를 만들어서

 

하늘로 올려 보냈다고 합니다.

관련글 더보기